MEDIA
콘텐츠의 힘으로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꿈꾼다.㈜드림플러스커뮤니티
지상파 광고 (Ground Wave)
- KBS, MBC, SBS등 공중파 방송3사에 송출되는 광고를 말합니다.
- TV, 라디오로 구분되며, 광고단가가 높은반면, 효과가 가장 우수한 광고매체 입니다.
지상파 광고
-
매체사
-
커버리지전국 지역 민방의 경우 민영방송범위 內
-
광고료방송사,프로그램,광고유형에 따라 상이 견적을 통한 협의 진행
-
특이사항KBS, MBC계열 : kobaco를 통하여 청약 SBS 계열: SBS M & C를 통하여 청약 (SBS)
지상파 광고 집행 유형
광고유형 | 내용 | TV | 라디오 |
---|---|---|---|
프로그램광고 | 프로그램전후에 노출 | 15초 | 20초 |
토막광고(SB) | 프로그램과 프로그램사이에 노출 | 20초,30초 | 20초 |
자막광고(ID,곧이어) | 방송순서고지,방송국명칭고지시 하단에 자막형태로 노출 | 10초 | - |
시보광고 | 현재시간 고지시 함께 노출 | 10초 | 10초 |
간접광고 | 방송프로그램 중 상품노출 | 프로그램시간의의 5/100 이내 | - |
가상광고 | 방송프로그램 중 가상의 이미지를 노출 | 프로그램시간의의 5/100 이내 | - |
지상파 광고 예시
※ 상기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로 실제 편성과는 상이합니다.
-
프로그램 광고 예시
-
프로그램 예시
-
프로그램 광고 예시
-
토막 광고 프로그램 예시
-
토막 광고 예시
-
토막 광고 프로그램 예시
-
곧이어, ID 자막 광고 예시
-
시보 광고 예시
-
가상 광고 예시
지상파 광고 단가
- 광고예산에 맞춰 견적(큐시트)를 보내드립니다.
- 광고단가는 방송사 및 광고유형, 일정에 따라 상이하여, 제안시점 기준으로 책정됩니다.
1. TV 광고단가 예시
방송사 | 시간대 | 프로그램 | 단가(15초) |
---|---|---|---|
KBS | 6 | 생방송아침이좋다 1부 | 1,500,000 |
18 | KBS경제타임 | 4,500,000 | |
22 | 수목드라마1부 | 13,500,000 | |
MBC | 7 | 뉴스투데이2 | 2,100,000 |
18 | 생방송오늘저녁 | 5,100,000 | |
23 | 라디오스타1부 | 10,500,000 |
2. TV 광고단가 예시
방송사 | 시간대 | 프로그램 | 단가(15초) |
---|---|---|---|
MBC | 7 | 시선집중1부 | 890,000 |
9 | 여성시대1부 | 742,000 | |
13 | 싱글벙글쇼1부 | 715,000 | |
14 | 2시만세1부 | 603,000 | |
20 | 에헤라디오1부 | 532,000 | |
22 | 별이빛나는밤에1부 | 363,000 |